본문 바로가기

종배의 한 판 요리

일본식 감자떡 이모모찌 만들기

안녕하십니까

박종배입니다

이제 슬슬 더워지네요

그래서 더 나가기 싫고...

방에서 유튜브만 보다가

하루를 보냅니다

이렇게 살면 안되는데...

하면서도 누워있는게 너무 편하네요


이놈의 스마트폰

좋은 점도 분명 많지만

이거 그냥 저를 방구석 껌딱지로 만들어 버리네요

볼게 너무 많아요


아무튼

유튜브 채널을 보다가

이모모찌라는 

일본식 감자떡 레시피 동영상을 보게되어서

한 번 따라해봤습니당 ㅎㅎ :)



준비물


감자 2개

(저는 왕특 사이즈였습니다 주먹보다 조금 작은...)


감자전분 약간

(으깬 감자의 1/4 정도?)


진간장 2T


미림 2T


설탕 2T


식용유 약간


아주 굉장히 간단한 재료들이죠

그래서 해본겁니다 ㅎ

복잡하면 하지도 않아요 ㅎㅎ



 오늬릐 준비물~

간단합니다

좋습니다

아무것도 구입하지 않아도 있는

그런 재료들... ㅎ



감자 두 개를 삶습니다

몇 분 삶아야 익는지 몰라 그냥 젓가락으로 찔러봤습니다

이게 또 후라이팬으로 또 구우니까

푹 안익어도 되더라구요

가장 안쪽이 살짝 사각거렸지만

귀찮아서 그냥 했습니다



손으로 그냥 으깨줍니다

부드러워질 때까지...

찰싹찰싹



그리고 감자전분을 넣고 섞어줍니다

제가 딱 이 사진에 보이는 정도만 넣거든요

근데

이게 감자전분이 좀 적었나봐요

약간 힘이 없고 잘 부서지더라구요

그리고 명색에 감자떡인데

쫄깃한 맛보단 부서지니까

별로였어요

저는 좀 디저트 느낌이 났으면 좋겠다 하고 만들었는데

뭔가 부족했어요

저는 여러분들이 저보다 더 많은 감자전분을 넣길 바랍니다

더 쫄-깃 하실 수 있도록...



제가 수전증이 있어서 그런가

카메라 렌즈가 더러운가 항상 뿌연사진이 있네요

하지만 쿨하게 넘어갑니다

모양을 잡아주세요~~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줍니다

아니 솔직히 넉넉히 두르라고 해서

팬 전체를 기름이 채우도록 둘렀거든요

근데

안되요

그냥 계란후라이 할 때보다 조금만 더 많이 넣어주세요

느끼하더라구요

그리고 또 팬에 그대로 양념을 부어서 조릴건데

어차피 기름은 또 버려야되요



이렇게 구워주면

이렇게 먹음직한 색깔이 나옵니다

바삭바삭할것도 같고

부드러울것 같고

아주 기대만말



이였는데 탔어요

딴 일좀 하느라...

약불에서 뒀는데도

이게 한눈 파는 사이에 그냥 타뻐리더라구요

약불

약불

집중

집중!

아무튼 다 구워졌으면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양념장은 

진간장 2T

미림 2T

설탕 2T

물 4T

을 섞은 것 이에요


그리고 약불에서 조려주면 끝입니다

(제가 본 유튜버 분은 조리기 전에 버터를 넣으시더라 구요 근데 제 냉장고에 버터는 없어서 ㅎ)


쉽죠잉


짜짜잔

그냥 접시에 쏟으려고 했는데

그냥 젓가락으로 하나하나 담았어요

그냥 쏟는게 컨셉상 나았을 것 같네요

더 이상해

괜히...

저의 부족한 미적 감각을 증명했네요


아무튼


이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굉장히 부드러워요

조려서 바삭하진 않고

촉촉해요

그리고 간장의 짭짤한 맛과 설탕의 단맛

전형적 일본의 맛?


아주 좋았습니다


감자 2개로 혼자 맥주 마시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개꿀

진짜 개꿀


진짜 맥주 드실 때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개꿀입니당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