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배의 한 판 요리

마파두부 대충 만들어 봅시다!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배고픈 하루

냉장고에 먹을 것은 없고

할 줄 아는 요리도 없고


냉장고에는 오직 두부 뿐...

마파두부를 해봅니다


사실 가게 사람들 점심 했어요 ㅎ

매우 힘듭니다

요리를 잘 못해서...

일단 준비물!


마파두부 한 판 기준 준비물!


준비물


두부 반모

대파 반개

홍고추 반개

풋고추 반개

마늘 한쪽

생강 약간

두반장 1밥숟가락

굴소스 1/2밥숟가락

간장 1/2밥숟가락

참기름 약간

고추기름 약간

설탕 0.2 밥숟가락

치킨파우더 약간

감자전분 1밥숟가락



준비물 일부 입니다

이금기 굴소스, 두반장

굉장히 큽니다

캔이라 사용하기 너무 불편해요 ㅜ



고추는 태좌와 씨를 제거하고 0.3cm 정도로 깍둑썰기 해 줍니다

대파도 세로로 절반을 갈라 새끼손톱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파를 넣어도 되고 당근을 넣어도 되고 완두콩을 넣어도 되고

크기만 비슷하다면 아무거나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저도 아무거나 넣은거거덩요 ㅎ



고기를 다져줍니다

칼 두개로 다져줍니다

다음에는 다진고기를 구입하도록 합시다...



소스는 두반장 1, 굴소스 0.5, 간장 0.5

사실 굴소스만 넣으려고 했는데

잘 안나와서 

중간에 간장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래도 됩니다

그 맛은 다 비슷해요 ㅎㅎ

저는 설탕은 넣지 않았습니다

그냥 까먹었습니다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두부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진또배기 마파두부는 연두부로 하지만

그런게 있을 리 없죠?

모두부로 만들어 줍니다

상관 없어요~



팬을 코팅해 줍니다

집에서는 코팅팬 쓰니까 상관없죠 ㅎㅎ

웍은 코팅이 되어있지 않아서 

이렇게 기름을 태운 탄화물로 코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불편...



고추기름을 둘러줍니다

사실 '고추맛' 기름입니다

고추기름은 내기 너무 귀찮...

고추기름에 화자오라는 향신료를 볶아주면

좀 더 청량하고 톡 쏘는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씹히면 너무 강할 수 있으니

다시 건져 주세요 ^^



원래 다진고기를 먼저 볶아야 하나

저는 손에 집히는 것 먼저 볶았습니다

맛은 거의 똑같습니다

소스빨로 요리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쓱싹쓱싹

볶아줍니다

역동적!



준비한 소스를 넣고



볶아줍니다!

된장이든 고추장이든

한번 볶아주면 맛이 살아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비슷하던데...



두부가 절반정도 잠기겠다 할 물의 양을 넣어줍니다

물을 넣고 또 간 맞추면 되니 편하게 넣어줍니다



맛이 없어서... 치킨 파우더를 넣어줍니다

!!

다시 살아나는 맛

역시 마법의 치킨파우더

그렇게 맛 없진 않고

좀 빈 맛이 있었는데 

치킨파우더를 넣으니 맛이 확 사네요

치킨파우더가 짭짤하닌 간을 봐주세요

계란국 각종 볶음 있으면 써먹을 곳 많은 

치킨파우더 한 번 구매해 보세요 ^^




두부를 넣어줍니다

두부를 살짝 데쳐주면 잘 깨지지 않는데

상관없습니다

연두부도 아니고

두부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 뒤

국자를 사용하지 마시고

팬을 흔들면서 전분을 풀어 주세요

국자를 많이 사용하시면 두부가 다 으깨집니다

전분은 물과 전분 1:1로 천천히 농도를 봐가면서 풀어주시면 돼요



참기름 약간을 둘러 섞어줍니다



청국장 완성!

청국장이라고 놀리네요...

그래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아마도...

잔반이 그리 많지 않은 걸 보니...

맛있었어요!



청국장 같긴 한데...


아무튼


금방 만들 수 있고

한끼 식사로도 좋은

마파두부

한번 만들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