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배의 맛집 탐험

천안 원성동 어시장 제철 방어회 한판!

안녕하십니까

항상 배고픈 박종배입니다...

고된 노동을 끝마치고

대표님의 차를 타고 집으로 가는 김에

저희 아부지랑 같이 소주를 먹기로 했습니다

이럴때면 항상 가는 횟집이 있는데

비로 천안 원성동에 위치한 

어시장이란 횟집입니다



꽤 큽니다

취급하는 어종이 참 많더라구요

방어, 돌돔, 자바리, 광어, 우럭 ...

가격도 저렴한것 같습니다



비싸지 않죠??

저희는 오늘 방어 1kg 35000원 짜리를 먹으려 했으나

1kg은 너무 많다며

500g를 추천하시더라구요

바로 500g 으로 전환~

이번 년도에 방어를 처음 먹는거라 설레는군요 ㅎㅎ



기본찬입니다

소라, 홍가리비, 굴, 단호박찜, 야채, 조개탕

저 조개탕이 꽤 얼큰합니다

금방 끓여서 회 나오기 전 한잔하기 딱 입니다

역시 식전 탕 주는 집이 맛집입니다 ㅎ

저도 꼭 가게 차리면 메인메뉴 나가기 전에

탕을 제공해야겠습니다 ㅎ



일단 첫 잔은 소맥으로 마셔줍니다

오늘의 피로가 풀리는군요

술 안마시는 사람들은 이해가 안갑니다

이렇게 좋은데 ㅎㅎ



크...

드디어 나온 방어

대방어라고 하시네요

대방어라 그런지 기름기가 줄줄 흐릅니다

부위도 다양하네요 ㅎㅎ



방어 뱃살인가요??

정말 기름기가 참다랑어 뱃살 저리가라입니다

입에서 기름이 샤르르 퍼지네요 ㅜㅜ



초점이 흔들렸네요 ㅜㅜ

사잇살인가아~

살짝 비린맛이 있습니다

별로였어요 ㅜㅜ

아직 맛을 잘 모르나봅니다



방어 내장 수육

인 듯합니다

씹는 맛이 있고 

역시 살짝 비렸습니다 ㅜ



돌멍게 서비스~



바다의 오렌지 ㅎ

상큼한 바다향이 싸악

너무 좋습니다



생선 구이도 주셨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살짝 달콤하니 살도 많고

서비스가 상당합니다~~!!



회가 살짝 밍밍하다고

느껴질 때

꼭 깻잎과 상추, 마늘, 고추 , 쌈장에 싸 먹어줍니다

한국의 샐러드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네요 ^^

다시 시작할 겸 소주병도 치워달라 하고

또 마셔봅니다


...


필름이 끊겼습니다

여러분들은 폭음하시지 마십쇼...

안주가 맛있어서 그냥 들이키다가

기억이 없네요...

그래도

제철 방어

오랜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여기 방어가 특별히 맛있어서 그런가...


제철 방어회 꼭 드셔보세요~